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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장애인 보조기기를 비싼 가격으로 구입하고 계신지요?
서울시 보조기기센터 서비스를 신청하면 보조기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소문을 타면서 보조기기센터 이용객들도 늘어나는 중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서울시보조기기센터의 서비스 내용과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빠르게 서비스 신청하셔야 원하는 보조기기 대여가 가능하십니다. 서두르세요!
1. 서울시보조기기센터란?
서울시 거주 등록장애인 누구나 서울시보조기기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편의를 돕기 위한 보조기기를 지원해줌으로써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기위한 곳입니다.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임대), 구입비 지원, 맞춤 제작, 개조 서비스 제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서울시보조기기센터 소개
서울시보조기기센터는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 서울시서남보조기기센터,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 등 4곳이 운영 중입니다.
3. 서울시 보조기기센터 이용안내
3-1. 서비스 대상 : 서울시 거주 등록 장애인
3-2. 등록서류
1️⃣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 등록장애인 확인
2️⃣ 주민등록등본 1부 - 서울시 거주 확인
3️⃣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증명서 1부 - 해당자에 한함
3-3. 서비스 비용
1️⃣ 보조기기 대여 - 보증금 납부(임대기간 끝나면 기기 반납 후 보증금 돌려줌)
2️⃣ 맞춤제작 - 제작 품목별 상이
3-4. 서비스 이용방법
1️⃣ 보조기기 대여[임대서비스] : 각 센터에서 동시에 1인당 3종 이하, 1000만 원 이하로 제한
2️⃣ 맞춤 제작[재로비 지원] : 연 4회(상반기 2회, 하반기 2회),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90%, 그외 80% 지원
3️⃣ 의류리폼사업 : 선착순 200명 선발(조기마감 가능)
3-5. 문의 방법
1️⃣ 전화상담 - 간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문의, 방문 신청 시 사전 예약
✔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 : 02-440-5891~5
✔ 서울시동북보조기기센터 : 02-6926-6950~4
✔ 서울시서남보조기기센터 : 070-4878-3690~3695
✔ 서울시서북보조기기센터 : 02-6070-9264~9
2️⃣ 방문상담 및 평가
✔ 예약제로 운영(월~금, 09:00~18:00)
✔ 전화 사전예약 후 방문
✔ 필요서류 구비 : 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 주민등록등본 1부, 기초생활수급 또는 차상위증명서 1부
3️⃣ 방문(출장) 상담
✔ 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 직접 센터직원이 방문하여 서비스 진행
✔ 사전 일정 조율 후 실시
✔ 최소 2~4주 이상 출장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상담 👆
✔ 보조기기 관련정보, 구입 및 지원제도 등 정보제공
✔ 홈페이지 상담 게시판 이용